본문 바로가기

기타/후기

[후기] 갤럭시 버즈 플러스+ 구매 후기, 구매 시 필수 체크사항!

갤럭시 버즈 플러스 구매 후기

따끈따끈한 제품을 플렉스 해버렸습니다~

삼성디지털플라자에 갈일이 있어 들렀다가 갤럭시 폴드,Z플립 등 구경하다가 영롱한 빛의 갤럭시 버즈 플러스를 만나버렸습니다..

그립감과 하이그로시의 광택, 색감 등 너무 매력적이었었는데.. 참지 못하고 겟또해 버렸네요 ㅎㅎ

색상은 기본으로는 흰색,검정,블루 색상이 있고 통신사별로 핑크,레드의 추가선택지가 있습니다. 처음접한색이 블루색상이었어서 꽂혀버려서 블루색상으로 구입을 했습니다.

이전 IconX를 사용했던 기억이 있어서 그런지 무광이었던 IconX 대비 밝은색 유광으로 반짝반짝하니 정말  조약돌 컨셉에 맞게  잘 만들었다고 느껴졌던게, 외관적인 매력이 사실 구매결정의 가장 큰 포션이었습니다.

삼성 블루투스 이어폰 계보의 시작인 IconX를 노트9 사전예약 당시 사은품으로 받아서 사용했는데,  IconX 대비 꽤나 많은 개선이 이루어진것 같아서 아주 만족스러운 마음으로 사용중이네요~

 IconX 가 2017.10월, 갤럭시 버즈가 2019.3월, 이번 갤럭시 버즈 플러스가 2019.12월 세대를 거듭할수록 출시 주기는 짧아졌지만, 외관상 큰변화는 그만큼 없어진 듯한 느낌이네요. 며칠간 사용하면서 느낀점구매하실때 주의&꼭 체크하셔야 할 부분 공유차 글 작성합니다~


#1. 구성품

갤럭시 버즈 플러스 박스 홀로그램
갤럭시 버즈 플러스 구성품

일단 구성품은 크게 인상깊은 부분은 없었구요 IconX샀을때와 그냥 비슷한 느낌? 이었네요 ㅎㅎ 충전USB케이블 / 이어폰 / 이어폰 충전케이스 / 사이즈별 고무패킹 이 같이 들어있었습니다~

다시봐도 색상 참 잘뽑았네요! 계속 만지고 싶게 만드는 매력 ㅎㅎ 그립감만으로도 행복하네요 ㅎㅎ

갤럭시 버즈 플러스 블루 외관

 


#2. 특징

가지고 있는 IconX 세대와 비교해보니 디자인이나 사이즈, 곡면 등 외관적으로 상당히 개선되어서 그립감에 많이 신경썼음을 느낄 수 있었구요, 휴대성이 너무 떨어졌던 최초 세대 대비 꽤나 휴대성도 개선된것 같습니다. 물론, 에어팟이 더 납작한? 느낌이어서 휴대성은 조금 더 나을것 같다는 생각은 들더라구요.

>  외관디자인 : 갤럭시 버즈와 버즈 플러스는 외관은 그대로 이기때문에 일반 버즈 사용하시던 분은 케이스는 그대로 활용 가능하실것 같구요

> 하드웨어 :
    - 충전케이스의 힌지가 처음에는 뻑뻑하게 느껴질 정도로? 변화되었습니다. 이전 버즈가 너무 맥아리가 없었는지 개선된것으로 보이네요
   - 내부마이크 1개 + 외부마이크 2개 : 마이크 개수 증가로 통화품질 개선이 되었네요~
   - 다이나믹 2-way 스피커 : 고음과 저음을 담당하는 트위터&우퍼를 적용해 음질개선도 이루어 낸것으로 보입니다.
   - 배터리 : 평균 11시간 사용가능한 버드 + 충전케이스 배터리 용량입니다. 11시간이라니.. 넥밴드 급으로 올라간 느낌이네요.

> 소프트웨어 :
   - 버드&충전케이스 배터리 잔량을 스마트폰에서 모두 확인이 가능해 졌습니다.
   - 주변소리 듣기 : 외부 소리를 마이크를 통해 듣고, 내부로 다시 들려주는 듯한? 기능이 인상적이엇구요
   - 터치로 음악재생 관련 제어가 상당 부분 개선 되었고,터치 길게누를 경우 명령을 커스터마이징 가능해졌습니다.
   - 게임모드가 추가 되었는데 이는 휴대폰과의 싱크(지연속도)를 최소화 하는 모드로 이질감을 줄여주는 기능인 것 같은데 음악관련게임을 해보진않았네요 ^^;
  

갤럭시 버즈 플러스 - 소프트웨어 개선선

** IconX 와 갤럭시 버즈 플러스 사이즈 비교

IconX(왼쪽) 갤럭시버즈플러스(오른쪽)


#3. 후기

>  블루투스 이어폰의
    * 휴대성 : 4.5 점
    * 배터리 : 4.5 점
    * 외관 : 4.5점
    * 음질 : 3점 - 제귀가 막귀인줄 알았는데 이전에 JBL을 썼다보니 비교가 조금 되는것 같습니다, 크기를 줄인대신 음질을 잃어버린..
    * 통화품질 : 3.5 점 - 이는 모든 블루투스이어폰의 숙제이지 않을까 싶네요 ..마이크가 아무래도 옆에 있다보니..

> 구매시 꼭 확인사항!
   * 처음 개봉하고 꺼내서 이리저리 둘러보다보니 충전케이스 아래가 볼록하게 튀어나온 현상이 있더라구요, 생각보다 눈으로 보일정도였고, 손으로 누르면 껍데기가 눌렸다 다시 올라오고.. 전화로 원래그런건지 문의했다가 가까운 서비스센터 가서 그냥 새결로 교체 받았습니다~ 산지 얼마안되서 그냥 무상 교체를 해줬네요 다행히.. 새건데 겉에가 울어서 볼록 튀어나온게 눈에 보이니 좀 찝집하더라구요..  구매예정인 분들은 구매 후 꼭 케이스 하단 확인해보고 문제있으시면 바로바로 교체 받으세요~!

*아래사진은 교체받은 후의 사진입니다.... 문제였던 케이스 사진을 못찍어서 아쉽네요

갤럭시 버즈 플러스 - 배터리케이스 하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