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영화

[영화추천] Set It Up, '상사에게 대처하는 로맨틱한 자세'

영화추천 - Set It Up

일부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1. 개요

# 감독 :
   - 클레어 스캔론 - The Apprentice, The Office 등 코미디장르를 시도한 감독

# 출연진 :
   - 배우들은 사실 루시 리우 외에는 알고있었던 배우는 없었네요. 주연배우인 조이도이치 나 글렌포웰은 이번영화를 통해 팬이 될정도로 인상깊은 연기를 보여줬습니다. 
최근 영화소개 프로그램에서 '좀비랜드:더블 탭'이라는 영화를 알게 되었는데, 무명시절 좀비랜드(2009)를 찍었던 현재의 유명배우들이 다시한번 제작한 영화로 볼계획이 있었는데, 조이도이치가 그 영화에 출연했었다고 합니다. 그영화도 기대되네요 ㅎㅎ
아무튼 주연 여,남배우들의 케미가 아주 좋았고 뭔가 순수한 연기가 보는내내 힐링이 되었네요!

# 줄거리 :
   - 두 남,여주인공 모두 잘나가는 CEO들의 비서로 일하고 있었는데, 일이 너무 고되다 보니, 두 CEO를 엮어 본인들이 쉴 시간을 좀 벌어보자는 아이디어로 시라노 조작단 처럼 CEO들의 사랑을 엮어가는 내용입니다.


2. 내용

# 첫만남 씬
   - 처음보는 사이지만 핑퐁 티격태격하는 모습이 아주아주 흐뭇한 미소를 나도모르게 짓게 만들었던 씬이네요. 여주인공이 본인의 CEO를 위해 배달을 시켰는데 현금만 받는다는 배달원에 전전긍긍하는데, 남주인공도 마침 CEO의 저녁을 구해야하는 상황에 현금을 내고 음식을 받아가는 상황.

Set It Up - 상사저녁뺏기

# 누가누가 더 바쁘게 씬
   - 본인이 더 오래 회사에 머문다며 티키타카하는 장면.

Set It Up - 내가 더 바뻐씬

 

# 야구장에서 상사 엮기
   - 두 상사의 일정을 관리하는 비서들이기에 각 CEO의 미팅장소를 야구장으로 해서,  CEO 둘이같이 야구를 보게만드는 씬, 두상사에게 전광판키스타임에 비추는 플랜도 포함, 성공했다고 아이처럼 좋아하는 둘. 극중에서도 어리고 순수한 여주인공을 보면서 아빠미소를 짓게하는 타임. 보고있으면 나도 사랑에 빠지는 느낌이네요 ㅎㅎ

Set It Up - 야구장에서 상사 엮기

# 친구의 결혼식
   - '그래서 좋아하고, 그런데도 사랑하는거야' , - You like because, You love despite - 
이 영화가 해주고 싶은 메인 메세지의 장면 이었던것 같네요.
그저 짧은 문구인줄 알았는데 곱씹을수록 많은 의미가 함축 되어있다고 느껴졌네요.
하나는,
사랑은 상대방이 가진 장점과 단점이 중요한 것이 아니라 '그사람'이기에 사랑인것이다. 그 사람의 장점이 있다면 그래서 좋아하는 것이고, 그사람의 단점이 있더라도 그런데도 사랑하는것이 사랑이다.
다른 의미로, 상대방의 자질 때문에 좋아하게 되겠지만, 단점을 보아도 좋다면 그건 사랑이다.

Set It Up - 친구결혼식 장면


3. 리뷰

오랜만에 설레는 영화를 본것 같네요. 평점이 생각보다 높지않아서 큰기대를 하지 않고 봤는데, 최근 로맨스 영화를 많이 못봐서 그런지 로맨틱코미디적 요소가 많진 않지만 재밌게 본 영화였습니다.
배우들의 케미도 좋았고, 옆에서 지켜주고 싶은 말괄량이에 여린 여주인공과 순수한 남주인공의 모든 행동 하나하나가 과거의 감정들을 떠올리게 해주는 울림이 있었던 영화. 추천드립니다~!

Set It Up - 해피엔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