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말을 맞아 북촌마을 등 서울시내 구경하다가 점심식사하러 가본 매장으로, 다운타우너의 전체적인 후기를 남겨본다. 몰랐는데 전국에 체인점이 있는 유명한 햄버거 맛집이었다.
#1. 찾아가기
#2. 주문하기
#3. 맛보기
#4. 그 외
#1. 찾아가기
주소 : 서울특별시 종로구 북촌로 6-4 1층
※ 안국역 2번 출구 50미터 이내, 인도를 따라 가다보면 골목으로 들어오라는 표지판이 있다. 표지판을 따라 골목을 들여다 보면 다운타우너 입구가 바로 보인다.
안국역에서는 코앞이고, 광화문에서도 그리 멀지 않다. 북촌마을이나 인사동 카페골목 등을 구경하러 와서도 도보로도 방문이 가능할 정도의 거리이다.
매장은 입구 크기에 비해 안쪽에 깊게 공간이 있었다. 가족단위가 앉을 수 있도록 마루형 좌석도 있었다. 다만 2인테이블은 정사각 형태로 다닥다닥 붙어있어서 옆테이블과 간격이 협소해서 아쉬웠다. 메뉴가 메뉴이다 보니, 금방먹을 수 있어서 회전률은 좋았다.
인스타 : https://www.instagram.com/downtownerseoul/
#2. 주문하기
버거 6가지, 감튀 시즈닝별 7가지, 치킨 3가지, 다양한 맥주 및 음료로 메뉴가 구성되어있다.
아보카도 버거를 많이들 드시는것 같았지만, 다른 메뉴를 주문했다.
베이컨 치즈 버거 + 해쉬브라운 버거 + 파마산치즈 감튀 + 라거맥주 + 탄산음료
가격은 2인기준 3만원정도로 생각하면 될것 같다.
주문은 주방쪽에 있는 포스기로 가서 주문하고,
※ 대기줄이 있을경우 미리 메뉴를 정하고 앉자마자 주문하는게 좋을 것 같다.
그 옆에 셀프대에 양파절임 + 냅킨이 비치되어 있었다.
※ 물티슈나 앞접시는 따로 달라고 말씀드려서 받았다.
#3. 맛보기
비쥬얼로보나 맛으로 보나 일반 햄버거 집들보다 월등히 맛있었다.
갓 요리해서 나온 만큼 음식들이 뜨거우니 주의할 필요가 있다.
◎ 해쉬브라운 버거 : 해쉬브라운의 식감에 베이컨 및 특제 소스가 있어서 꿀맛
◎ 베이컨 치즈버거 : 베이컨과 치즈 조합에 소스가 전체적으로 고소한 맛을 이끌어냄
◎ 파마산 치즈 후라이 : 파마산 치즈가 두껍게 얹어져 있어서 치즈맛을 많이 느낄수 있다. 덕분에 조금 짠 경향이 있음
#4. 그 외
원래 현대카드 디자인 라이브러리를 다녀오는 길이었어서 주변 음식점을 찾다가 다운타우너를 가게 되었는데, 안국역 근처에 꽤나 많은 맛집이 포진되어 있었다. 보통 아는 음식점이 없을때는 리뷰 수가 가장 많은 음식점으로 가는데 700개이상은 흔치 않은데 안국역, 의외의 핫플이었다.
◎ 음식점 :
1. 경춘자의라면땡기는날[서울 종로구 율곡로3길 82]
- 저렴한 라면가게, TV출연으로 리뷰가 많은 듯 하다. 빠르고 간단한 식사를 원한다면 이곳도 괜찮을 것 같다.
2. 먹쉬돈나 [서울 종로구 율곡로3길 74-7]
- 즉석 떡볶이 가게로 떡볶이를 먹고 볶음밥 제조도 가능한 음식점인 것 같다.
3. 세비야테니스클럽 [서울 종로구 북촌로5길 10]
- 스페인 음식가게인데 사람이 많지 않아서 스킵했다.
◎ 디저트&빵 :
1. 우드앤브릭 [서울 종로구 북촌로 5길 14]
- 샌드위치, 샐러드, 커피류, 티 등의 메뉴, 사람은 많았지만 땡기지 않아서 스킵했다.
2. 어니언 안국 [서울 종로구 계동길 5]
- 한옥카페로 차분한 분위기와 다양한 디저트를 함께 느낄 수 있는 공간이 될 것 같다.
안국역 근방에 현대카드 디자인 라이브러리라는 좋은 공간을 알게 되어서 좋았고, 재방문 하러 가면 다른 핫플도 방문해볼 생각이다.
※ 본 글은 개인적인 방문 후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