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경자년 희망과 풍요, 기회의해에 역대 질병들과 견주어 지는 바이러스 사태가 발생했다. 하필 쥐의해여서 쥐가병원균을 옮겨다녔나 싶은 미신적 생각을 하게되는..
우리나라는 초반에 중국&우한 방문자,교포 및 가족들을 격리하고 케어하면서 한국의 대응력이 아주 좋았다는 평과 타국가에서도 대응 메뉴얼을 요청할 정도로 사그라드는 추세였는데.. 근 1~2주만에 신천지의 집회의 지대한 영향력과 기타 여러 요인들로 인해 급격하게 바이러스가 전파되고 있는 상황이다.
현재 확진자 1,766명에 검사진행자가 25,568명... 검사가 24시간 이루어질 수 없고, 확진판정이 나기까지의 대기 시간도 있기 때문에 검사진행 인원 중 밤사이 확진자가 기하 급수적으로 계속 증가할 것으로 보인다.ㅠㅠ
# 질병관리본부(보도자료) - www.cdc.go.kr
국내 공공기관 중 코로나 확진자에 대한 정보가 가장 빨리 올라오는 곳이다. 하지만 여타 공공기관이 그렇듯, 공지사항에 게시글 형식으로만 업데이트 되기 때문에 직관성이 떨어진다.
# 코로나맵 - http://coronamap.site/
컴퓨터 공학전공의 대학생이 만든걸로 알고있는데 가장 직관적으로 볼 수 있는 사이트라고 생각한다. 대단..
최초에 확진,의심,사망자가 몇명 안됬을때는 확진자의 이동경로를 직선으로 연결해 표기햇었는데 점점 늘어나면서 직관적인 UI로 잘 표현해주고 있다.
질병관리본부에서 나오는 데이터 + 제보를 네이버 지도 API위에 얹어서 보여준다. 확진자들의 동선&머무른 지점을 원프로 표기하고, 머무른지 며칠이 경과되었는지 색으로 구분할 수 있게 표현하고 있다.
# 코로나미 - https://coroname.me
코로나맵 개발자가 같이 만든 웹기반 사이트 인데 지금 내 위치를 기준으로 반경 3km 이내에 확진자가 다녀간 방문지를 알려준다.
방문일자와 방문지 명칭이 확인 되므로, 왠만하면 외출하지 않되, 외출을 피할 수 없다면 근처 지역이라도 우회하도록 해서 불쌍사가 발생하지 않도록 주의하자.
# 전세계 코로나 확진자 수 확인 - https://wuhanvirus.kr/
날도 풀려서 점점 봄이 다가오고 있는데 선뜻 밖에 나가지지 않는 상황이 참 슬픕니다..
다들 외출자제하시고 어쩔수 없다면 확진자 이동경로 확인하시어 최대한 피해서 외출하셔서 고생하지 않으시길 기원합니다. 아무쪼록 하루빨리 재난영화같은 현시국을 헤쳐나가야 할텐데 걱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