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을 할때나, 개인적으로 교육을 듣고 정리를 할때나, 더 많은 모니터가 있었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때가 있습니다.!
Windows10에서는 이런 고민을 역시나 알고 마련을 해 뒀네요..!
사실 Linux나 MacOS에는 이미 있었던 기능이지만 윈도우에서도 이런기능이 생겼으니
이제는 다들 여러창 띄우고 배치하느라 시간쏟지 않으셔도 될것 같네요!
#1. 데스크탑 단축키
#2. 활용예
#1. 데스크탑 단축키
단축키를 먼저 확인하면 데스크탑 뷰관련, 데스크탑 내 창 배치관련 단축키가 있습니다.
[ 데스크탑 뷰 관련 ]
- 데스크탑 뷰 현황 : Win + Tab
- 데스크탑 뷰 만들기 : Win + Ctrl + D
- 데스크탑 뷰 닫기 : Win + Ctrl + F4
- 데스크탑 뷰 이동 : Win + Ctrl + ←/→
[ 창 배치 관련 ]
- 창 최소화 : Win + ↓
- 창 팝업 : Win + ↑
- 창 2분할 배치 : Win + ←/→
- 창 3, 4분할 배치 : Win + ←/→ + ↑/↓ (창 2개이상)
#2. 사용예
업무를 행하는 과정을 예로 들었을때, 열어야할 창들이 다수 있을 수 있을텐데요,
업무내용확인(이메일) → 코드작성&리서치 → 다큐멘테이션의 작업이 필요 하다고 할때,
3개의 데스크탑 뷰를 생성해 이동하면서 작업을 할 수 있습니다.
- 데스크탑1 : 이메일로그인 웹브라우저
- 데스크탑2 : 코딩 IDE
- 데스크탑3 :
여기서 각 데스크탑을 분리해두는 것은 한가지 업무 내에서도 해야할 특정 작업에 집중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함입니다.
웹브라우저에서 업무 흐름상 코딩에 필요한 정보를 리서치할때도 있을 것이고, 다큐멘테이션에 필요한 정보를 리서치할 수 있을텐데, 같은 웹브라우저에서 여러개 창을 띄우다보면 어느창이 어느창이었는지.. 나도모르게 무수히 띄워진 창들을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이때 특정 작업에 필요한 검색끼리라도 데스크탑 뷰 내에서 검색하고 작업할 경우 분산이 되기 때문에 좀 더 집중할 수 있는 환경이 될것 같습니다.!
다들 참고하셔서 정돈된 환경에서 작업하시길 추천드립니다~!